교육목표 | 1. 학생과 기업의 수요자 중심교육 2. 국가직무능력표준(NCS)에 적합한 교육 3. 대학 목표(명장 만들기)에 부합되는 교육 |
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호텔관광과 | ||||||||||||
↓ | ||||||||||||
1-1 학과(부) 교양+전공기초 |
교양과목: English Esential1, 대인관계능력, 자기연출법, 중국어1, 진로지도(1) | |||||||||||
전공기초: 관광사업실무, 여행사경영론, 컴퓨터활용, 호텔경영론 | ||||||||||||
↓ | ||||||||||||
1-2 교양+전공핵심 |
교양과목: English Esential2, 의사소통능력, 진로지도(2), 중국어2 | |||||||||||
전공핵심: 관광마케팅실무, 관광자원관리, 관광정보처리, 여행사실무,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| ||||||||||||
↓ | ↓ | ↓ | ↓ | |||||||||
2-1 전공심화 |
전심: 캡스톤디자인1 제주롯데관광환경조사 컨시어지실무 제주롯데부대시설관리 식음료접객서비스실무 접객중국어회화 |
전심: 대명리조트직무이해 캡스톤디자인 대명사무관리 대명영업실무 서비스디자인 식음료실무연습 인성과리더십 현장실습1 |
전심: 관광서비스영어 여행레크레이션실무 여행상품개발 접객중국어회화 캡스톤디자인1 투어컨덕터실무 항공예약실무 |
전심: 관광서비스영어 연회관리실무 컨시어지실무 호텔앤리조트조사실무 호텔앤리조트직무이해 접객중국어회화 캡스톤디자인1 |
||||||||
↓ | ↓ | ↓ | ||||||||||
2-여름 현장실습 교양 |
현장실습2 | |||||||||||
교양: 명장프로젝트4 (국내여행안내사), 명장프로젝트4 (호텔서비스사) | ||||||||||||
↓ | ||||||||||||
2-2 현장실습 전공심화+취업역량강화 |
현장실습3(국내/국외) | |||||||||||
전심: 관광관계법규, 관광접객외국어, 관광창업실무, 관광해설기법, 비즈니스매너. 지역관광조사, 캡스톤디자인2 | ||||||||||||
↓ | ||||||||||||
취득자격 | 국내여행안내사, 호텔서비스사, 소믈리에, 투어컨덕터, 바리스타, 조주기능사, 항공관련자격(토파스) 등 | |||||||||||
↓ | ↓ | ↓ | ||||||||||
취업 및 처우 | 호텔, 레스토랑, 외식전문업체, 기타 환대서비스 업체, 해외 관광산업 분야 취업 | 호텔, 리조트, 테마파크, 휴양시설, 기타환대서비스업체, 해외 관광산업 분야 취업 | 여행사, 항공사, 웨딩업체., 기타 환대서비스업체 해외 관광산업 분야 취업 |